전체메뉴 검색
IT

네이버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성공 위한 기술 지원 강화  

선재관 기자 2024-10-17 11:21:40

맞춤형 학습 가능한 디지털 전환 기술 제공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전략 발표

‘성공적인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위한 전략 세미나’에서 개회사 중인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클라우드가 내년 3월부터 도입 예정인 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기술적 지원을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해 관련 기술과 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AI 디지털교과서 발행사, 개발사, 클라우드 전문가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세미나에서 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인 개발과 도입을 위한 기술 전략을 발표하며 자사의 AI 및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소개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AI 디지털교과서는 학생들의 개별 특성과 학습 패턴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 도구로 이를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적용이 필요하다"며 "네이버클라우드는 대한민국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AI 디지털교과서가 교육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결 네이버클라우드 상무는 클라우드 기반의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이 초기 투자 비용을 줄이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및 운영은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네이버클라우드는 개발사와 발행사들이 기술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여러 지원책을 내놓았다. 매년 제공되는 개발 크레딧, 교과서 미채택 시 비용 절감 방안, CSAP 인증 컨설팅 비용 지원 등이 포함된다. 더불어 AI 튜터 관련 기술 협업과 AI 디지털교과서 전담 TF 운영을 확대하여 발행사와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이날 세미나에선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 및 서비스 운영 방안에 대한 기술 세션도 진행했다. 
네이버클라우드 허창현 리더는 세미나에서 안정적인 AI 디지털교과서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 설계 방안을 설명했다. 오은선 매니저는 클라우드 활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소개했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한국교과서협회 및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며 교육 시장에서 AI 기술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와 미디어 서비스 기술을 통해 디지털 교육 산업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인프라와 AI 기술로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