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KB손보,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 실시

방예준 기자 2025-12-29 08:02:47

부문 책임경영 체계 강화 통해 지속 가능 성장 추진

AI 전환·고객 중심 경영 조직 개편

서울 강남구 KB손해보험 본사 [사진=KB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KB손해보험이 내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KB손보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선제적 채널 변화 관리를 확대하고 본업 핵심 과제 추진을 위한 부문 중심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먼저 영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영업조직을 재정비했다. 전속 채널 환경 변화에 대응해 조직 특성별 전문화를 추진했으며 '스마트비서Unit'을 신설해 인공지능(AI)·디지털 기반 미래채널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채널영업부·일반채널사업부를 신설했다.

일반보험부문은 포트폴리오 중심 손익 개선을 위해 기능 단위로 재편했으며 자산운용 부문에서 구동 체계 고도화를 위해 '자산운용지원본부'를 신설했다.

KB손보는 디지털·AI 역량 강화도 추진한다. 'DT추진본부'를 'AI데이터본부'로 재편했으며 AI 데이터본부 산하에 고객 콜센터 조직을 편제하고 소비자보호 본부 산하에 '고객경험파트'를 새로 배치했다.

또한 KB손보는 조직개편과 함께 지속 가능한 경쟁력 확보, 미래 성장 가능성 극대화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KB손보 관계자는 "이번 경영진 인사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을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인재를 발탁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주도할 우수 성과자의 적재적소 배치, 연령과 성별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한 리더십 스펙트럼 확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적 기반을 다지고자 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