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과학기술] 中 선전, AI 정무 서비스 '선샤오i' 시범 운영 돌입

卫韦华,刘大伟,毛思倩,梁旭 2025-02-23 12:35:50
선전완(深圳灣) 슈퍼헤드쿼터스베이스를 지난해 10월 3일 드론 파노라마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선전=신화통신) 선전(深圳)시 정무 서비스 및 데이터 관리국이 22일 인공지능(AI) 정무 조수 '선샤오(深小)i'의 온라인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선샤오i'는 'i선전' 앱에서 운영되며 선전시 전역과 전체 시나리오의 정책 답변 및 업무 안내가 가능하다.

선전시 정무 서비스 및 데이터 관리국의 관련 책임자는 '선샤오i'가 '파운데이션 모델+사고 사슬'의 정무 서비스 AI 응용 방안을 채택했다고 소개했다. 이를 통해 전국 정무 서비스 정책 문서와 사례를 통합하고 대량의 법규 정책을 정리해 200만 자 이상의 전문 지식 맵을 형성했으며 다양한 범용 파운데이션 모델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선전시 정무 서비스 및 데이터 관리국은 '선샤오i'를 위해 9만여 건의 정책 문서와 68만여 건의 질의응답 대화 등을 포함한 대량의 현지화 언어 자료를 준비했다. 실측 통계에 따르면 '선샤오i' 정무 업무의 정확한 답변율은 90%에 육박한다.

장웨이칭(張衛清) 선전시 정무 서비스 및 데이터 관리국 서비스처 처장은 다음 단계로 파운데이션 모델 최적화를 더욱 잘 수행하고 문제 발견 및 피드백의 폐쇄형 관리 메커니즘을 구축해 정무 서비스 수준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