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동아에스티, 청소년 환경 의식 기른다…'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개최

이승민 인턴기자 2025-07-21 18:38:56

'여기서부터 바다, 바다 지키기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동아ST가 21일 본사 대강당에서 '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ST]
[이코노믹데일리] 동아에스티는 21일 본사 대강당에서 제20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입학식을 개최하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해 올해 20회를 맞은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생명존중의 가치를 배우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올해 행사는 '우리가 그린(GREEN) 내일, 우리의 실천'이라는 주제로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통해 기후 변화 속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실천 방안을 고민하고 탐구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21~25일 총 5일간 전북 부안군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을 베이스캠프로 삼아 활동한다. 

이 기간 동안 변산반도국립공원 부근에서 △기후 변화 속 지속가능한 우리의 내일 △환경을 지키는 최전선, 국립공원 등 전문가 강의 △여기서부터 바다, 바다 지키기 캠페인 △변산반도 국립공원 이야기 △변산반도 갯벌과 숲, 그곳에는 누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귀중함을 체험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참가 학생들에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실천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환경교육과 생명존중 활동을 지속하며, 책임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