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김광미의 光테크] "이전하면 커피 쿠폰을"…한화·NH투증 퇴직연금 이전 이벤트 실시

김광미 기자 2024-10-20 06:00:00

한화투증, 순입금액 300만원 이상 시 상품권 증정

NH투증, 내년 1월까지 '퇴직연금 여행 QV/나무와 함께' 운영

※ 고금리·고환율·고물가 삼중고로 한푼 두푼 아끼는 것이 간절한 지금, '김광미의 光테크'에서 여러분의 재테크가 빛날 수 있도록 투자 방법을 알차게 모았습니다. 한 주 동안 전해진 알짜배기 중에서도 알짜배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편집자주]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
[이코노믹데일리]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가 오는 31일 시행을 앞두면서 증권사들이 이전 고객을 유치하고자 각종 이벤트를 선보였다.

20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오는 12월 31일까지 '연금 모아모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금저축 및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 순입금한 고객이 대상이다.

연금저축 순입금액이 300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100만원, IRP 순입금액이 300만원 이상일 경우 최대 3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오는 31일부터 시행되는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에 따라 퇴직연금 계좌 확정기여형(DC), IRP에 300만원 이상 실물·현금 이전하는 고객에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는 퇴직연금 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예금, 상장지수펀드(ETF), 펀드 등 금융상품을 환매하지 않고 그대로 다른 금융회사로 갈아탈 수 있는 제도다. 본래 금융회사를 옮기려면 모두 환매하고 현금으로 이전해야 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나 전국 영업점, 연금상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도 퇴직연금 실물이전을 앞두고 퇴직연금 순입금·이전 이벤트인 '퇴직연금 여행 QV/나무와 함께'를 내년 1월 말까지 운영한다. 기간 동안 퇴직연금 순입금·이전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연금자산 10조원 돌파를 기념해 오는 12월 20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NH투자증권의 지난달 기준 연금자산은 전년 대비 1조4530억원 늘어난 10조124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벤트 대상은 퇴직연금 DC, IRP 기존 또는 신규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디폴트옵션 최초 선정하는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 1매를 제공한다. 초저위험상품을 제외한 디폴트옵션 상품 잔고를 100만원 이상 보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1000명에 스타벅스 커피와 케이크 교환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