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토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으로 기업 윤리경영 강화

선재관 2024-07-23 09:35:32
토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이코노믹데일리] 토스(비바리퍼블리카)가 기업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이하 CP)’을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CP는 기업이 스스로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도록 교육, 감독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는 제도로, 기업의 윤리경영 실천을 촉진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스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CP 도입 선포식을 진행하며 윤리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앞으로 토스는 CP 제도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별도의 기준을 마련하고, 팀원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율준수 편람과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정한 거래 문화가 제대로 실천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 활동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선언문을 통해 "기업의 존립과 성장에 준법경영은 필수적인 요소"이며 "CP 도입은 토스팀이 지향하는 자율과 책임의 가치를 반영하는 결정"이라고 강조하며, 이를 위한 업무와 노력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토스의 CP 도입은 기업 윤리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진 만큼, 앞으로 기업 윤리경영 실천에 있어 중요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