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구매부터 설치까지 원스톱"…쿠팡,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 시작

김아령 기자 2023-07-19 15:06:53

원하는 날짜 골라 설치 서비스 예약

쿠팡이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를 론칭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사진=쿠팡]

[이코노믹데일리] 쿠팡이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를 론칭하고 로켓설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19일 쿠팡에 따르면 로켓설치는 가전·가구·운동기구·타이어 등 설치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을 전문 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준다.
 
일반적으로 주문 후 제품 수령까지 수일이 걸리지만, 쿠팡에서는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제품들을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고객 스케줄에 따라 주문 후 2주 이내에 원하는 날짜에 배송과 설치 일정을 자유롭게 예약할 수 있다.
 
새롭게 론칭하는 유모차·카시트 로켓설치는 바쁜 육아로 유모차 조립과 카시트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구매 시 전문기사가 배송부터 유모차 조립과 카시트 차량 설치까지 전 과정을 담당해 고객들은 별도의 고객부담금 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로켓설치 론칭에 참여하는 카시트 기업은 조이, 브라이텍스, 악스키드와 국내 카시트 전문 브랜드 다이치가 있다. 유모차 브랜드로는 부가부와 리안이 참여한다.
 
쿠팡 관계자는 “유모차와 카시트 모두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로켓설치가 서비스 대상 상품군을 넓히며 계속해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