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넥슨 마비노기, 신규 및 복귀 유저 '지원'...여름 '업데이트'

김종형 기자 2022-07-16 06:00:00

일정 레벨 미만 이용자, 풍성한 지원 및 혜택 제공

넥슨 마비노기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소통 부재 논란 이후 야심차게 준비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은 신규 및 복귀 유저에 대한 성장 지원을 핵심으로 하는 1차 업데이트 'NEXT 뉴비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누적 1만 레벨 미만 캐릭터에 초보자 표식 레벨 변경, 초보자용 ‘나오의 영혼석’ 무료 지급 등 초보 밀레시안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신규 유저 지원 시스템인 '블로니의 성장지원' 퀘스트를 개편해 2만 누적 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 이 때는 환생을 하지 않더라도 누적 레벨이 직접 오르도록 바뀌었다.

 

또 신규 및 복귀 유저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 스킬, 메모리얼 무기, 펫, 인형 가방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초보 필수 스킬 '메모리얼 링크', 신규 지원 퀘스트를 수행할 때마다 강화되는 '블로니의 축복'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더욱 빠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스킬 수련 및 승단, 음악 및 생활 평판, 그랜드 마스터, 기사단 신성 스킬 등의 난이도를 대폭 완화한다.

 

이 외에도 초보자 채널을 1만 레벨까지 상시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캐릭터 생성 창에서 선택 가능한 외형을 늘린다.

또 거미를 귀여운 아로마 베어로 바꿔주는 '거미를 무서워하는 여행자를 위한 최면향'을 선보이며 퀘스트 창에 필수 퀘스트만 지급되도록 개선하고 별도로 비필수 퀘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퀘스트 수주 게시판을 추가한다.

 

아울러 넥슨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각종 편의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함께라면 완벽해 GYM' 이벤트도 실시한다.

업데이트 기간 중 아이템과 버프 등 각종 혜택을 지원하는 이벤트로 게임 내 재화는 물론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도 획득할 수 있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 영상을 제작해 올리거나 타 이용자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하는 경우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당신의 마비노기를 알려주세요' 이벤트도 실시한다.

 

민경훈 넥슨 마비노기 디렉터는 "이용자 여러분들과 진솔한 소통 후 준비한 첫 업데이트인만큼 각종 성장요소 개선부터 이벤트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8월에 예정된 2차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