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THE AI-중앙대 인문학콘텐츠연구소, AI 인문학 연구 활성화 MOU 체결

선재관 2022-03-21 17:28:47

"인공지능 윤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 기대"

[사진=왼쪽 THE AI (대표이사 황민수), 오른쪽 중앙대학교 인문콘텐츠연구소(소장 이찬규)]


[데일리동방] 중앙대학교 인문콘텐츠연구소(소장 이찬규)가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THE AI (대표이사 황민수)와 '인문학 및 융합학문 연구 분야의 협력체제를 구축과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문학 및 융합학문에 대한 공동 연구 · 자문 등의 협력과 학술 세미나·정책 토론회 등의 학술 교류, 동향 정보 교류 등의 공동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앙대학교 산하 인문콘텐츠 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 지원으로 2017년 11월부터 '인공지능 인문학' 구축을 위한 연구로 한국연구재단의 HK+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황민수 대표이사는 "인공지능과 인문학의 융합은 인간의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이어진다"라며, 중앙대 인문콘텐츠연구소와 인문학과 인공지능 융합 교육과 진흥에 활발한 협업이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공동 연구 뿐 아니라 학술. 정보, 인적 교류 등 다방면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찬규 중앙대인문콘텐츠연구소 소장은 "해당 협약이 인공지능인문학, 특히 인공지능 윤리 분야 발전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인공지능에 대한 많은 관심과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양 기관은 향후에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윤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