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데일리 증권 브리프] 하나증권, 29일 글로벌 세미나 실시 外

김광미 기자 2025-05-23 16:01:57
하나증권이 오는 29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중국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 잠재력' 글로벌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하나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증권이 오는 29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중국 인공지능(AI) 산업의 성장 잠재력' 글로벌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미나에는 케리장 CSOP 자산운용사 투자전략부 상무가 1부에 '중국 AI 및 기술 산업 전망'을, 2부에 '중국 정부 지원 정책 및 관련 투자 기회'에 대해 강연한다.세미나는 산착순 150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남택민 하나증권 PWM 본부장은 "최근 중국 AI 관련 내용에 대하여 국내 투자자들의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주가연계증권 22종목 출시
 
키움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22 종목에 대한 청약을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주가연계증권(ELS) 22 종목에 대한 청약을 오는 26일 오후 5시까지 받는다.

대표상품인 '제3408회 키움 ELS'는 조건 충족 시 최대 세전 연 7% 수익이 지급되는 조기상환형 상품이다. 기초자산은 △코스피 200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500 △닛케이 225 지수다.

조기상환평가일은 6개월 기준이며, 조기상환배리어는 80%-75%-75%-75%-70%-60%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ELS는 기초자산과 구조가 다양하여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다"며 "원금비보장상품인 ELS보다 안정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를 위해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도 3종목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 장·단기 수익 선두
 
삼성자산운용이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국내 주식형 액티브 ETF 61개 중 장·단기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의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국내 주식형 액티브 ETF 61개 중 장·단기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수익률은 22일 기준 △1개월 24.45% △3년 86.21%로 집계됐다.

정재욱 삼성자산운용 운용3팀장은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는 시장 국면에 따라 투자종목 및 섹터 비중을 조절하는 적극적인 액티브 운용으로 기초지수를 크게 초과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평가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저소득층에 쌀 180포대 기부
 
(왼쪽부터) 길정섭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와 신필균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이사장, 조용근 서울지역교육복지센터협의회 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용산복지센터에서 열린 '쌀맛나는 곳간나눔'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이 지난 20일 서울 용산복지센터에서 1000만원 상당의 쌀 180포대 사무금융우분투재단에 기부하는 '쌀맛나는 곳간나눔' 전달식을 열었다. 전달식에는 길정섭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와 신필균 사무금융우분투재단 이사장, 조용근 서울지역교육복지센터협의회 대표, 이재진 전국사무금융노조 위원장 등이 자리했다.

기부된 쌀은 서울 자치구 15곳의 교육복지센터 이용 청소년가정과 장애인가정, 은둔고립청년가정에 사용될 계획이다. 길 대표는 "쌀 소비 촉진 운동에 노사가 힘을 합쳤다"며 "청소년들이 쌀밥 먹고 밥심으로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