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서진이네2', 첫 방송부터 국내외 시청자 사로잡다…수도권 시청률 9.6% 돌파

선재관 2024-07-07 13:24:53
'황금 막내' 고민시, 방송 첫 주 화제성 1위 수도권 시청률 9.6% 돌파, 전채널 동시간대 1위
<서진이네2> 영업 개시 첫 주부터 국내외 화제성 정상...프라임비디오 비드라마 누적 8개국 1위


[이코노믹데일리]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가 첫 방송 이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으며 완벽한 귀환을 알렸다.

지난 28일(금) 첫 방송된 '서진이네2'는 아이슬란드 1호 한식당 '서진뚝배기'의 개업 첫날 이야기를 담았다. 이서진 사장을 비롯한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등 경력직 임직원과 신입 인턴 고민시의 신선한 케미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서진이네2'는 1회 시청률로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9%, 최고 9.6%를 기록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전국 가구 기준으로는 평균 6.9%, 최고 8.5%로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 역시 수도권과 전국 모두 지상파 포함 전채널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신입 인턴 고민시는 방송 첫 주 만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했다. '서진이네2' 또한 TV와 TV, OTT를 합한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에서 4위에 랭크되며 앞으로의 영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서진이네2'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다.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에 서비스되고 있는 '서진이네2'는 첫 회 공개 이후 비드라마 기준으로 싱가포르, 태국 등 누적 8개 국가 및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라임비디오에서 서비스되는 전체 시리즈 기준에서도 누적 9개 국가 및 지역에서 TOP10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글로벌 팬심까지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