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씨, 리니지 2M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 발매 와 업데이트 소식

선재관 기자 2023-03-22 18:11:59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 발매[사진=엔씨]

[이코노믹데일리] ‘리니지2M’의 정규 OST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를 22일 발매했다.
‘깨어나는 푸른 분노’는 리니지2M의 일곱 번째 OST 앨범이다. 리니지 세계관을 대표하는 4대용 중 하나인 수룡 파푸리온의 테마 음악이 처음 수록됐다. 타이틀곡 ‘파푸리온의 분노’는 분노한 수룡과 이를 사냥하려는 사람들의 고군분투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담아냈다.

이외에도 그동안 정식 발매되지 않았던 게임 속 다양한 테마 음악이 수록됐다. △신규 클래스 라그라의 테마 음악 ‘라그라의 맹세’ △긴장감 넘치는 전투 상황을 묘사한 ‘그레시아 점령전’ △오만의 탑의 보스 바이움을 표현한 ‘교만한 왕의 최후’ 등 게임의 주요 클래스, 보스 몬스터, 전투, 지역을 상징하는 음악 총 22곡을 감상할 수 있다.

작곡 및 편곡에는 △NCSOUND(엔씨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Unique Horns Studios) △글로벌 작곡가 아마데우스 인뎃츠키(Amadeus Indetzki), 윌 베드포드(Will Bedford), 마크 융거만(Marc Jungermann), 오어 크리보스(Or Kribos) 등 전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사진=엔씨]

◆ 리니지M,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 리니지M 대표 클래스 ‘요정’, ‘마법사’ 리부트 … 4월 5일까지 클래스 체인지 가능
▷ ‘알비노 분지’, ‘오림의 흔적 시즌 2’ 등 신규 콘텐츠 순차 업데이트
▷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4종 지급 …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 획득

이용자는 △요정 클래스(Class, 직업) 리부트(Reboot)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클래스 체인지 △오림의 흔적 시즌 2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4종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몬스터에 적중 시 화살이 2개로 분열돼 다수의 적을 타격하는 ‘슈팅 스타’ △화살을 발사해 대상을 치유하는 ‘아쿠아 애로우’ 등 신규 스킬(Skill, 기술)과 4대 정령 마법을 자동 시전하고 몬스터 대상 광역 공격이 추가된 ‘엘리멘탈 가디언’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버프(Buff, 강화효과) 스킬 ’이뮨 투 함’의 성능을 높인 ‘이뮨 투 함(에이션트)’ 등 신규 스킬과 △소환수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는 ‘서먼 가디언’ △피격 대상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도록 하는 저주 효과가 추가된 ‘다크스타’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4월 5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요정’과 ‘마법사’로 클래스를 전환할 수 있다.

리니지M은 4월 5일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알비노 분지는 1인 전용 특수 던전으로, 몬스터를 처치해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오림의 흔적 시즌 2’는 4월 5일까지 참여 가능한 추격전 콘텐츠다. 하드 모드 추가와 밸런스 조정으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장’ 업데이트 실시[사진=엔씨]

◆ 리니지2M, ‘크로니클X. 구원의장’ 업데이트 실시

▷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 ‘인나드릴’ 신규 지역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
▷ 크로니클 업데이트 기념 이용자가 직접 고르는 ‘크로니클 쿠폰’ 5종 선물
▷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심연 속 푸른 호수 장비’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용자들은 오늘(22일)부터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 △’인나드릴’ 신규 지역 2종 △’활’, ‘단검’ 클래스 리뉴얼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크로니클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파푸리온의 둥지’는 신규 보스인 수룡 파푸리온이 등장하는 아레나 던전이다. 수룡 파푸리온은 지상과 수로를 오가는 등 다양한 공격패턴을 갖고 있으며 처치 시 신규 신화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인나드릴’ 신규 지역인 ‘수룡의 섬’과 ‘파푸리온의 신전’도 추가됐다. 수룡의 섬에는 지역 보스인 사이락스를 만나볼 수 있다.

기존 클래스의 리뉴얼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활’과 ‘단검’ 클래스의 주요 스킬 성능을 개선하고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급되는 크로니클 쿠폰은 이용자가 직접 원하는 혜택을 고를 수 있는 스폐셜 쿠폰이다. 리니지2M 기존 서버 이용자는 크로니클 쿠폰 7종 중 5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파푸리온 서버는 데일리 혜택을 통해 파푸리온 쿠폰 5종 획득이 가능하다.

리니지2M은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 ‘심연 속 푸른 호수 장비’ △귀걸이, 팔찌, 인장을 얻을 수 있는 ‘운디네의 사원’ 등 7종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파푸리온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컬렉션 완성 및 장신구 획득이 가능한 ‘파푸리온의 크로니클 상자’ 등 7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