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소통'으로 신뢰 회복 나선 '카제나'…개발진, 직접 영상 출연해 업데이트 상세 공개

선재관 기자 2025-11-10 17:38:43

12일 대규모 업데이트…신규 캐릭터 '유키' 등장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12일 업데이트 '꿀팁'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은하망 뉴스 금기의 카탈리스트 업데이트' 공개.

[이코노믹데일리] 출시 초반 스토리 논란으로 홍역을 앓았던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개발진이 직접 나서는 '소통 행보'로 신뢰 회복에 나섰다. 

개발진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오는 12일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히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향후 개발 방향을 공유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7일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은하망 뉴스 금기의 카탈리스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최승현 시스템팀장, 공지환 전투팀장 등 핵심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해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오는 12일 진행될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시즌 콘텐츠 '은하계 재해' △신규 스토리 '금기의 카탈리스트' △광역 공격에 특화된 신규 전투원 '유키' △신규 카오스 '제 0 연구소' 등이 포함된다. 개발자들은 영상을 통해 각 콘텐츠의 특징과 활용법, 신규 캐릭터 '유키'의 전투 메커니즘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이용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추후 업데이트될 보스 사냥 콘텐츠 '대균열'에 대한 정보를 일부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구출 앵커', '무료 크리스탈'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개는 최근 스토리 전면 리뉴얼을 약속한 데 이은 적극적인 소통 행보의 일환이다.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경청하고 개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앞으로 카제나가 나아갈 콘텐츠의 다양성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었다"며 "향후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다양하게 제작하고 선보임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