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대만 바하무트 어워드 모바일 금상 수상

선재관 기자 2025-12-24 18:14:16

"대만 유저가 뽑은 1위"...'카제나', 현지 인기 입증

출시 직후 랭킹 장악하더니 상까지... 대만 홀린 '카제나'의 저력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키비주얼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대만 게임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작으로 인정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24일 카제나가 대만 최대 게임 웹진이자 커뮤니티인 바하무트가 주최하는 ‘바하무트 어워드’에서 모바일 게임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바하무트 어워드는 현지 이용자들의 반응과 활동 데이터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카제나는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이용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바하무트 측은 공식 게시판 내 이용자 반응과 활동량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해 상위 3개 작품을 선정했다. 카제나는 출시 직후부터 바하무트 모바일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수차례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가장 화제가 된 게임임을 데이터로 증명했다.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바하무트 어워드 금상

대만 시장에서 바하무트 랭킹은 게임의 흥행 여부와 인지도를 가늠하는 핵심 지표로 통한다. 이번 금상 수상은 카제나가 대만 유저들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서브컬처 본고장으로 꼽히는 대만에서의 성과는 향후 글로벌 서비스 확장에도 긍정적인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기세를 몰아 콘텐츠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20일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2026년 상반기까지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를 중심으로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어진다. 신규 전투원과 스토리 및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시스템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카제나가 대만 이용자들에게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소통으로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