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에는 케리장 CSOP 자산운용사 투자전략부 상무가 1부에 '중국 AI 및 기술 산업 전망'을, 2부에 '중국 정부 지원 정책 및 관련 투자 기회'에 대해 강연한다.세미나는 산착순 150명까지 참석할 수 있다.
남택민 하나증권 PWM 본부장은 "최근 중국 AI 관련 내용에 대하여 국내 투자자들의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주가연계증권 22종목 출시
대표상품인 '제3408회 키움 ELS'는 조건 충족 시 최대 세전 연 7% 수익이 지급되는 조기상환형 상품이다. 기초자산은 △코스피 200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500 △닛케이 225 지수다.
조기상환평가일은 6개월 기준이며, 조기상환배리어는 80%-75%-75%-75%-70%-60%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ELS는 기초자산과 구조가 다양하여 투자자들의 선택 폭이 넓다"며 "원금비보장상품인 ELS보다 안정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를 위해 원금지급형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도 3종목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 장·단기 수익 선두
정재욱 삼성자산운용 운용3팀장은 "KODEX 신재생에너지액티브는 시장 국면에 따라 투자종목 및 섹터 비중을 조절하는 적극적인 액티브 운용으로 기초지수를 크게 초과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평가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저소득층에 쌀 180포대 기부
기부된 쌀은 서울 자치구 15곳의 교육복지센터 이용 청소년가정과 장애인가정, 은둔고립청년가정에 사용될 계획이다. 길 대표는 "쌀 소비 촉진 운동에 노사가 힘을 합쳤다"며 "청소년들이 쌀밥 먹고 밥심으로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