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넷마블게임박물관, 어린이날 맞아 무료 개방

선재관 기자 2025-05-02 16:50:52

5월 5일 하루, 초등학생 이하 대상… 게임 가치 전달 목적

현장 인증샷 이벤트 진행… 사전 예약 없이 방문 가능

넷마블게임박물관, ‘어린이 날’ 기념 어린이 대상 무료 개방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게임박물관이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월 5일 하루 동안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문을 연다.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해 게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게임박물관은 게임의 사회·문화적 가치를 알리고 그 역사를 조명하기 위해 설립된 공간이다. 국내외 게임 관련 소장품 전시뿐 아니라 학습 자료 열람, 추억의 게임 체험 등이 가능해 다양한 세대가 게임을 통해 소통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어른에게는 향수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부각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이번 무료 개방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게임이 지닌 가치와 의미를 전달하고 즐거운 경험 속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게임을 단순히 오락으로만 여기는 시각에서 벗어나 문화 콘텐츠로서의 중요성과 가능성을 알리려는 취지다.

행사 당일 박물관 현장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인증샷 이벤트도 열린다. 박물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안내된 퀘스트를 수행하고 인증 사진을 제시하면 움직이는 특별 기념 엽서를 받을 수 있다.

넷마블게임박물관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은 오후 5시 30분에 마감된다. 무료 개방 대상인 어린이는 별도의 사전 예약 절차 없이 방문하면 된다.

김성철 넷마블게임박물관 관장은 “이번 무료 개방을 통해 게임을 사랑하는 어린이와 가족 모두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