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주년 기념 이계 레이드 및 육성 편의성 대폭 개선

선재관 기자 2025-04-28 18:16:05

신규 레이드 보스 추가… 연마석·보석 시스템 효율 높여

11주년 '스트롱거 투게더' 일환… 이용자 육성 경험 향상 초점

‘서머너즈 워’ 업데이트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이계 레이드 콘텐츠와 룬 강화 재료인 연마석·보석 시스템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출시 11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가 ‘Stronger Together(스트롱거 투게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 중인 개선 작업의 일환이다.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재미와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먼저 이계 레이드에 불, 물, 바람 속성을 지닌 신규 보스 ‘키자르카쥴’이 추가됐다. 기존 단일 보스와 달리 속성별로 공략이 가능하며 클리어 시 획득하는 연마석 세트 또한 보스 속성에 따라 구분되어 지급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종류의 연마석을 얻기 위해 전략적으로 보스를 선택하여 공략할 수 있게 됐다. 연마석은 몬스터 능력치를 강화하는 룬의 부옵션을 높이는 핵심 재료다.

연마석과 보석 사용 방식도 이용자 친화적으로 개편됐다. 기존에는 연마석으로 룬의 부옵션을 강화한 뒤 동일 옵션의 보석(부옵션 자체를 변경하는 재료)을 사용하면 연마 효과가 사라졌으나 업데이트 이후에는 연마된 수치가 그대로 유지되도록 변경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욱 효율적이고 수월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몬스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이계 레이드 전투 준비 화면에서 관리 가능한 덱(팀 구성)의 최대 개수가 늘어났으며 연속 전투 중에도 이계 레이드 메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채팅창에 표시되는 몬스터 정보 역시 더욱 상세한 도감 형태로 변경되는 등 게임 시스템 전반에 걸쳐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도 모든 이용자들이 ‘서머너즈 워’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개선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누적 2억4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1주년을 맞아 아레나 개편, 몬스터 외형 리뉴얼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으며 원하는 몬스터를 확정적으로 소환하는 이벤트,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 등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