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놀유니버스, '열린여행 주간' 동참… 무장애 관광 활성화 나선다

선재관 기자 2025-04-11 10:34:27

장애인 친화 호텔 100여 곳 소개… 편의시설 정보 접근성 높여

3만원 할인 쿠폰 및 맞춤형 특전 제공… 여행 편의 증진

놀유니버스X한국관광공사 ‘열린여행 주간’ 캠페인 진행
[이코노믹데일리] 놀유니버스가 모든 사람이 제약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나섰다. 야놀자 플랫폼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열린여행 주간' 연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열린여행 주간은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무장애관광을 활성화하고 관광취약계층의 여행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획된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놀유니버스는 이번 기획전에서 한국관광공사가 장애인 편의시설 정보 및 장애인 객실 실측 도면 등을 직접 조사하여 엄선한 '모두를 위한 호텔' 100여 곳을 소개한다. 기획전에 포함된 모든 호텔은 장애인 친화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각 호텔별 무장애 시설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여 이용자 편의와 정보 접근성을 동시에 높였다.

모든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합리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특별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이달 20일까지 열린여행 기획전 대상 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해당 쿠폰은 4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투숙 기간에 적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일부 호텔에서는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동반 고객을 위해 객실 및 식음료 할인, 부대시설 무료 이용권 제공, 아기 침대 및 휠체어 무료 대여 등 여행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특전을 제공한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누구에게나 열린 여행 환경을 만드는 것이 진정한 여가의 가치를 실현하는 길이라 생각해 이번 캠페인에 함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방대한 여가 인벤토리와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관광 접근성 향상하고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여가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