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배민, 복지부와 함께 앱에서 가족돌봄청년 정책 홍보

김은서 수습기자 2025-04-08 10:00:41

유형 검사 테스트 결과 페이지서 정책 안내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보건복지부와 함께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족돌봄청년 정책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이코노믹데일리]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족돌봄청년 정책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30 청년 세대에서 유행하는 '유형 검사 테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배민 앱 내 장보기·쇼핑 콘셉트로 구성된 9개 물품 중 우리 집에 필요한 물품 3가지를 선택하면 △프로클리너 △미식탐험가 △홈스타일러 △만능살림꾼 △프로돌봄러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구별돼 테스트 결과가 나온다.

결과 페이지에서는 보건복지부 지원 정책을 안내하며 가족돌봄사업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해당 페이지를 주변에 공유한 청년에게는 추첨을 통해 배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가족의 삶까지 책임지면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배민 장보기·쇼핑 콘셉트로 인식 제고와 가족돌봄청년 발굴이 이뤄지도록 돕고자 했다"며 "배민은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