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국가공공데이터 자원 등록 플랫폼, 내달 1일 시범 운영 돌입

严赋憬,张晓洁,刘续 2025-02-18 17:52:01
지난해 6월 14일 작업자가 동수서산(東數西算·중국 동부 지역의 데이터를 서부 지역에 가져와 처리)(구이저우·貴州)스마트컴퓨팅센터에서 순찰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국가공공데이터 자원 등록 플랫폼이 오는 3월 1일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18일 천룽후이(陳榮輝) 중국 국가데이터국 부국장에 따르면 국가데이터국은 해당 플랫폼을 건설해 각 성(省)급 플랫폼과의 매칭을 보장함으로써 등록 정보의 상호 연결과 통일된 코드 부여를 실현했고 각 성급 데이터 관리 부서를 필두로 하는 성급 등록 플랫폼을 건설했다. 이를 통해 올해 안에 전국 공공데이터 자원 등록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한편 저장(浙江)성 등 성급 플랫폼의 개발이 이미 완료돼 국가 공공데이터 자원 등록 플랫폼과 동시에 가동될 계획이며 다른 성급 플랫폼들 역시 구축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다.

천 부국장에 따르면 플랫폼이 본격 운영되면 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업체는 데이터 자원과 제품 정보를 게시할 수 있고 데이터를 이용하는 사업체는 필요한 데이터 자원을 조회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체 사회 데이터 사용 비용을 낮출 수 있고 전국 공공 데이터 자원의 기초 현황을 파악하고 허가받은 운영 정보의 공개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