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오는 3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맵 '론도'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론도는 지난 2023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처음 공개돼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은 맵이다. 이에 힘입어 3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의 모든 맵이 모바일에도 적용됐다"며 "'BP 코인 마켓' 등 론도의 핵심 콘텐츠가 그대로 구현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론도는 전통적인 분위기와 현대적 도시가 조화를 이룬 8×8㎞ 규모의 대형 맵으로 다양한 지형과 특색있는 요소를 통해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크래프톤은 이날부터 3월 6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기념 프로필 및 테두리 △바토리 의상 세트 △디스토피아 러스트 버기카 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내역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 인증하면 게임 내 재화인 '치킨 메달' 10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후드 집업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도 실시한다. 사전 예약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사전 예약 스페셜 상자', '적호 수문장 의상 세트'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3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유저들 중 20명을 추첨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굿즈를 별도 증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퀴즈 경품 이벤트가 열리며 공식 틱톡에서는 론도의 대나무숲 파괴 기능을 활용한 특별 필터가 공개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