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SK브로드밴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어린이 전용 서비스 B tv ZEM의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AI 기반 학습 콘텐츠와 인기 동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연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은 ‘2024 TOP 50’ 인기작 구매 고객 모두에게 제공되는 키즈 전용 놀이펜 겸 인터랙티브 리모컨인 ‘잼펜’이다. 잼펜은 놀이와 학습을 결합한 도구로 어린이들이 콘텐츠와 더욱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눈에 띄는 서비스는 AI를 활용한 맞춤형 영어 대화 프로그램인 ‘살아있는 영어’이다. 이 서비스는 어린이의 영어 발화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그려주는 AI 드로잉 기능과 한국어·영어 혼용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아용 푸쉬카, 가습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잼어워즈 특별관에서는 AI로 제작된 독후활동용 동화 VOD,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넘버블록스’, 크리스마스 동요 등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러한 서비스는 어린이들에게 놀이와 학습의 균형 잡힌 경험을 제공하며 부모들로부터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B tv ZEM은 베트남 Sconnect사의 인기 영어 동요 콘텐츠 ‘울프 패밀리’ 560편과 국내 유명 작가 김영진, 김유·소복이의 그림책을 포함해 50여 편의 단행본을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다산북스의 아동도서 시리즈 ‘who?’, ‘다독다독’, 아람북스의 전래동화 시리즈 ‘호호랜드’와 같은 단독 콘텐츠도 이번 프로모션의 주요 구성 중 하나다.
국내 대표 영어교육 브랜드 튼튼영어의 신작 ‘베이비리그’ 시리즈도 이달 새롭게 업데이트돼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B tv ZEM 학습 콘텐츠 중 영어와 동화 카테고리가 올해 전체 시청 건수의 70% 시청 시간의 65%를 차지할 만큼 큰 사랑을 받았다”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연말에 맞춰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