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어다이버시티는 외국인을 위한 각종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우리금융그룹의 유망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디노랩' 선정 업체이기도 하다. 하이어비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빠른 외국인 등록번호 발급 서비스부터 월세 등 부동산 보증금 보호, 빠른 원화 수신계좌 발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전국 110개 대학 부처와의 협약으로 서울 거주 외국인 유학생 81%가 사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외국인 고객에 대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 입국 후 신속하게 계좌개설 등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우리은행의 외국인 전용 앱 '우리WON글로벌'을 소개해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외국인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 앱으로의 고객 유입도 늘릴 계획이다.
'우리WON글로벌'은 외국인에게 필요한 한국어능력시험(TOPIK) 동영상 강의 제공, 비대면 출국 만기 보험금 지급 신청, 외국인 등록증 등기 우편 배송 조회 서비스 등 맞춤형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꾸준히 증가하는 외국인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