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K-Wave

SM 라이즈, 日 'THE FIRST TAKE' 출연으로 인기몰이 '증명'

유환 기자 2024-04-04 14:47:33

일주일만에 조회수 300만

다수 언론에서 출연 알려져

라이즈가 'THE FIRST TAKE' 채널에 출연해 'Get A Guitar'를 선보인 영상 이미지[사진=THE FIRST TAKE 채널]
[이코노믹데일리]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일본의 대표적인 음악 유튜브 채널 '더 퍼스트 테이크(THE FIRST TAKE)'에 출연해 인기를 증명했다.

라이즈는 지난달 22일과 이달 3일 THE FIRST TAKE 채널에 출연해 '겟 어 기타(Get A Guitar)'와 '러브 원원나인(Love 119)' 일본어 버전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THE FIRST TAKE 4일 기준으로 구독자 941만명 보유한 대형 음악 채널이다.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무대 장치나 기교가 없다는 점이다. 흰색 스튜디오에서 마이크만 이용해 '원 테이크'로 촬영한다. 즉 노래를 여러 번 부르고 가장 좋은 부분만 골라 편집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의 촬영으로 진행한다.

또 단순히 음반을 기준으로 아티스트를 선정하지 않기도 한다. TV 출연부터 라디오, 해외 시청자의 반응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 출연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대세감' 형성에 있어 중요한 유튜브 채널로 평가받는다.
 
라이즈 출연 영상은 공개 이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Get A Guitar' 라이브 영상은 일주일 만에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 채널 출연소식은 △후지TV 아침방송 ‘메자마시 테레비’ △홋카이도TV ‘이치모니’ △나고야TV ‘도데스카’, ‘데일리 스포츠’ 등 다수의 일본 언론에서 소개됐다.

한편 라이즈는 다음달 11~12일간 일본 도쿄 국립 요요기 경기장에서 '2024 라이즈 팬콘 라이징 데이 인 도쿄'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