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태국 오픈 베타테스트 1위 기록...글로벌 흥행 신호탄 쏘다

선재관 2024-03-25 18:06:38

5월 전세계 정식 출시…연내 PC 및 콘솔 플랫폼 진출 예정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이미지.[사진=넷마블]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 기대 신작 모바일-PC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 어라이즈)'가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한 태국 앱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웹툰 IP 기반 모바일 게임의 저주를 깨고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인다.

2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나혼렙 어라이즈'는 태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인기 1위에 올랐다. 캐나다에서는 구글 인기 2위를 기록 중이다.

넷마블은 지난 21일 태국 방콕에서 '나혼렙: 어라이즈'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현지 공략에 나섰다. 2~30곳의 현지 매체와 수십 명의 게임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 카카오웹툰 태국, 빌리빌리, 오멘, IQIYI 등을 포함한 10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하는 등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네이버웹툰 인기작 '신의 탑'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출시해 견조한 성과를 냈다. 이어 나혼렙도 정식 출시 이전부터 흥행 기대감을 일으키면서 연타 흥행에 성공, 웹툰 게임 실패 사례를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다. 넷마블 대표작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등을 개발한 자회사 넷마블네오가 개발했다. 이용자가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게이트를 공략하는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고,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넷마블은 오는 5월 나혼렙: 어라이즈를 전세계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연내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영역을 확장한 뒤 콘솔 플랫폼 확장도 염두에 두고 있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 대표는 "콘솔 출시는 빠르면 내년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해 네이버웹툰 인기작 '신의 탑'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출시해 견조한 성과를 냈다. 이어 '나혼렙: 어라이즈'도 정식 출시 이전부터 흥행 기대감을 일으키면서 연타 흥행에 성공, 웹툰 게임 실패 사례를 극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