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AK플라자 광명점, 29일 그랜드 오픈..."라이프 스타일 테넌트 70%"

이호영 기자 2021-10-27 09:55:48

'역세권' 등 지리적 장점...경기 서부지역 랜드마크 기대

[사진=AK플라자 제공]

[데일리동방] AK플라자(대표 김재천)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29일 4번째 쇼핑몰 '광명점'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 앤 아트 복합문화단지 '유플래닛(U Planet)' 내 상업지구에 들어서는 광명점은 정식 개점에 앞서 27일과 28일 이틀간 사전 개방한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난 5월 AK플라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통합 계획 발표 후 'AK&'이 아닌 'AK플라자'를 쇼핑몰 브랜드명으로 사용해 출점하는 첫번째 점포다.

광명점은 지하 2층과 지상 4층 포함, 6개 층으로 구성됐다. 영업 면적은 약 1만4007평(4만6305㎡)으로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쇼핑몰 중 가장 크다.

광명점은 올해부터 AK플라자가 지속적으로 추구해온 핵심 슬로건 '데일리 프리미엄' 가치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이란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일상에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테넌트 ▲체험·엔터 ▲F&B(식음료) ▲생활패션 ▲스포츠·잡화 등을 전체 매장 70%라는 높은 비율로 구성해 일상의 특별함을 구체화했다. 이외 '펫팸족' 고객 니즈를 반영해 AK플라자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도 입장할 수 있다.

매장은 약 142개의 국내외 브랜드로 채웠다. 특히 ▲가전·가구 ▲F&B ▲키즈·교육 ▲애슬레저 등의 테넌트를 선보이고 가족 구성원 중에서도 핵심 소비층인 3040 키즈맘들의 발길을 끌겠다는 구상이다.

AK플라자는 광명점의 인테리어 콘셉트를 도심 속 작은 숲을 의미하는 '어반 그로브(Urban Grove)'로 잡았다. 이에 따라 그린테리어와 시그니처 향기로 공간을 구체화하고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AK플라자는 현재 운영 중인 오프라인 지점의 특장점인 '역세권'이라는 특징을 광명점에서도 광명역을 통해 그대로 담아냈다.

실제 'AK& 세종점'을 제외한 모든 점포는 인근 역사와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거나 역과 근접해 있다. AK플라자 광명점도 AK플라자의 이러한 역세권 강점을 그대로 적용했다.

AK플라자 광명점은 KTX 광명역에서 도보로 5분 이내에 위치, 수도권에서 대중교통 편으로 접근하기에 좋다. 주차 시설도 광명 주변 상권에서는 최대 규모다. AK플라자가 입주한 유플래닛 주차 시설은 지하 3층에서 8층까지 6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약 3200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

광명점은 유플래닛 입주 시설과 더불어 롯데몰·이케아·코스트코 등 기존 형성된 광명 상권과 함께 경기 서부지역 파워 단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AK플라자의 28년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담아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데일리 프리미엄 쇼핑몰을 광명지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AK플라자는 앞으로 광명점을 입지적 강점과 쾌적한 쇼핑 환경을 발판 삼아 광명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