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톡딜, 월 1회 브랜드 초특가 '쎈딜' 론칭... 첫 주자 농심

선재관 기자 2026-01-18 11:12:21
79시간 동안 최저가 도전 브랜드 상생 프로모션 시동 한 달에 딱 한 번 터지는 핫딜
카카오 톡딜, 한 달에 한 번 ‘쎈딜’ 프로모션 진행.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 정신아)의 커머스 플랫폼 톡딜이 매월 단 하나의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는 정기 프로모션 '쎈딜'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카오는 18일 월 1회 특정 브랜드와 협력해 79시간 동안 해당 브랜드스토어의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쎈딜'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기획은 이용자에게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에는 톡딜 내 인지도 제고와 거래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모델로 설계됐다.

첫 번째 협업 파트너는 농심이다. 카카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오는 2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농심 쎈딜'을 진행한다. 이 기간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으로 구성된 '육사김사 세트'를 비롯해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 인기 라면 기획 세트 및 스낵 세트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19일 오전 8시 30분에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할인 폭을 키우기 위한 '더블 쿠폰' 혜택도 마련했다. 농심 톡채널 친구에게는 판매자 쿠폰 6종을 지급하며 톡딜 톡채널 친구에게는 장바구니 쿠폰과 상품 전용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일부 쿠폰은 중복 적용이 가능해 이용자가 체감하는 할인율을 높였다.

카카오는 이번 농심을 시작으로 브랜드 협업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당장 내달에는 LG생활건강과의 쎈딜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쎈딜은 카카오 톡딜과 브랜드가 함께 만드는 협업 모델"이라며 "이용자에게는 확실한 가격 혜택을 주고 브랜드에는 집중도 높은 노출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플랫폼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