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한화생명, 암경험청년 사회복귀 응원 위한 임직원 오프라인 워크숍 개최

방예준 기자 2025-12-04 15:44:29
암경험청년 회복 이야기 소개·밀랍초 만들기 체험 진행
한화생명이 3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암경험청년의 사회복귀·회복 여정을 응원하기 위한 임직원 참여형 오프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한화생명]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생명이 지난 3일 서울 영등포구 63빌딩에서 암경험청년의 사회복귀·회복 여정을 응원하기 위한 임직원 참여형 오프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상품개발·언더라이팅·영업 등 암 관련 업무 담당 임직원 30명이 직접 참여해 암경험청년의 이야기를 듣고 창작 체험을 진행했다. 암 치료를 거쳐 '밀랍초 작가'로 활동 중인 암경험쳥년이 직접 자신의 회복 스토리를 전했으며 임직원들은 암경험청년과 함께 '응원 밀랍초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23년부터 추진해 온 암경험청년 자립 지원 사업 'WE CARE'를 진행하고 있다. WE CARE는 암 치료 이후 사회 복귀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정서 회복·자립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밀랍초 체험 △공감 스토리 전시 △디지털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암경험자와 가족들이 실제 삶의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더욱 깊이 연결된 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