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로컬의정] "행복한 인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권석림 기자 2025-11-26 08:55:30
장성숙 의원, 의료 사각지대 해소 노력
장성숙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사진=인천시의회]
장성숙 인천광역시의회 의원이 인천 지역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26일 인천시의회회에 따르면 장 의원은 최근 ‘엄마맘과 함께하는 같이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의 건강한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감염병 예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900여명의 다문화 가족이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감염병 예방 및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파우치 키링 만들기, 천연 섬유 탈취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인천광역시간호사회가 간호 전문성을 살려 운영한 ‘건강 체크 및 상담 부스’는 평소 언어·경제적 이유로 병원을 찾기 어려웠던 다문화 이주민들에게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진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장 의원도 행사장을 찾아 다문화 가정과 의료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40여 년간 인천의료원 간호사로 근무한 간호사 출신 장성숙 의원은 “감염병 시대 이후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병원 안에만 머물지 않고 현장에서 직접 주민을 만나 건강을 살피는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사회 건강 개선 등 필수의료 충원, 현장 돌봄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300만 인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인천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