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5.2' 출시…언리얼 엔진5 '나나이트' 탑재

선재관 기자 2025-10-01 15:48:52
UE5 핵심 기능 '나나이트'로 혁신적인 시간 절약 패럴랙스 윈도우, 버추얼 카메라 등 신기능 대거 추가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5.2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에픽게임즈가 리얼타임 3D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2025.2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언리얼 엔진 5의 획기적인 기능인 ‘나나이트(Nanite)’의 탑재로 건축, 영화,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시각화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나나이트는 수억 개의 폴리곤으로 구성된 초고해상도 3D 모델도 실시간 성능 저하 없이 처리하는 가상화된 지오메트리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데이터를 최적화하는 사전 작업 없이 원본 그대로 임포트해 작업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번 버전에는 복잡한 3D 모델링 없이도 창문 너머 실내 공간의 깊이감을 표현하는 ‘패럴랙스 윈도우’, 사실적인 안개 효과를 손쉽게 구현하는 ‘애니메이션 포그 카드’ 등 시각화 작업을 더 빠르고 쉽게 만들어주는 신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휴대용 기기를 버추얼 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는 ‘VCam’ 기능과 기술 프레젠테이션에 유용한 분해도 애니메이션 ‘익스플로더’ 기능도 새롭게 지원한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