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오는 8일 '에픽게임즈 스토어' 정식 출시

김종형 기자 2022-12-05 09:49:20
6일부터 사전 다운로드 개시...서비스 기념 프로모션·이벤트도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사진=크래프톤]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정식 출시된다.

크래프톤은 5일 "오는 8일부터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스팀 플랫폼과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출시된 크래프톤의 대표 배틀로얄 게임으로 출시 이후 PC와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지속해왔다. 올해 초에는 동시접속자 66만명을 돌파하는 등 출시 5년차임에도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내 배틀그라운드 출시는 오는 8일이지만, 오는 6일 에픽게임즈 21.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페이지가 사전공개된다. 업데이트 이후 배틀그라운드 스토어 페이지가 열리면 이용자들은 게임을 사전에 내려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은 이번 에픽게임즈 스토어 서비스를 기념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6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는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성된 '파운더스 팩'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타터 팩'과 '특별보급' 이벤트 등도 마련됐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PD는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FOR ALL)’라는 목표를 가지고 플랫폼 및 서비스의 확장과 신규 맵 업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에픽게임즈 스토어 출시를 통해 많은 이용자에게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