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영상] 각국 외교사절 "中, 녹색 전환 선도"

徐伟,陈志豪 2025-09-30 11:31:13

각국 외교사절 "中, 녹색 전환 선도" (01분23초)

'2025 타이위안(太原) 에너지 저탄소 발전 포럼'이 산시(山西)성 타이위안시에서 열렸다.

세계 200여 명의 전문가, 정부 관계자, 고위급 외교관이 참석해 저탄소 발전 촉진을 위한 녹색 에너지 전환 분야의 국제 협력 강화를 촉구했다.

[미구엘 레카로 바르세나스, 주중 파나마 대사] "오늘 이 중요한 포럼에 모인 이유는 녹색 에너지와 저탄소 전환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협력해야 합니다."

[볼프 디트리히 하임, 주중 오스트리아 대사] "녹색 전환은 대부분의 국가가 직면한 도전입니다. 지금까지 얻은 전문 지식과 성과를 공유하는 것은 매우 유용하고 유익한 일입니다. 중국은 여러 분야에서 녹색 전환을 선도하고 있죠. 그 성과는 다른 지역에서 공유되고 반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모델이 될 것입니다."

[자우하리 오랏만군, 주중 인도네시아 대사] "(국제 협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지금 완전히 다른 세상으로 나아가고 있으니까요. 기후 변화는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 됐습니다. 그 때문에 중국과 에너지 전환 분야에서 좋은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오는 2035년, 2060년의 국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타이위안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