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국제] 우크라 젤렌스키 "對러시아 에너지∙방산 시설 공격, 트럼프 지지 얻어"

李东旭 2025-09-26 14:15:0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 셋째)이 지난달 18일 워싱턴 백악관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오른쪽 둘째)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키예프=신화통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언론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에너지 인프라 및 방산기업을 공격하는 것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직접적인 지지'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날 우크라이나 현지 보도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만약 그들(러시아)이 우리의 에너지 시설을 공격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가 반격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했다"면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측의 드론 공장이나 미사일 시설을 공격하는 것도 트럼프 대통령이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앞서 23일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협상 테이블에 앉게 할' 신형 무기 시스템에 대해 논의했다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그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면 우크라이나 의회에 선거 실시를 요청하겠다며 자신의 목표는 대통령 연임이 아니라 전쟁을 종식시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