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AI 구독 장벽 낮춘다…매월 AI 2종 무료 체험 제공

선재관 기자 2025-09-24 10:04:55
'AI 검색 1위' 라이너가 공짜 LG유플러스, 파격 AI 프로모션
LG유플러스가 매월 새로운 AI 서비스 2종을 무료로 쓸 수 있는 유독픽(Pick) AI 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모델이 AI 구독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매월 새로운 인공지능(AI) 서비스 조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구독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AI 서비스의 구독료에 부담을 느끼는 잠재 고객들의 진입장벽을 낮춰 AI 경험의 대중화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첫 주자는 AI 검색 서비스 ‘라이너’와 영어 회화 서비스 ‘플랭’ 조합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10월 31일까지 통신사에 관계없이 선착순 2만 명에게 이 두 가지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출시한 AI 구독 상품 ‘유독픽(Pick) AI’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다. 유독픽 AI는 이용자가 매월 10종의 제휴 AI 서비스 중 2가지를 직접 골라 사용하는 상품이다. 이번 조합에 포함된 ‘라이너’는 전 세계 1200만 가입자를 확보한 AI 검색 서비스로 오픈AI의 정확도 평가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함께 제공되는 ‘플랭’은 AI 기반 영어 프리토킹 및 발음 코칭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도 자사의 AI 구독 상품 라인업에 포함된 10종의 서비스 중 매월 새로운 조합을 구성해 무료 구독 혜택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현승 LG유플러스 구독/옴니플랫폼담당(상무)은 “AI에 대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구독료 부담으로 망설이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통신사 상관없이 많은 고객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차별화된 AI 경험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유독픽(Pick) AI’의 월 구독료를 연말까지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원하는 AI 서비스 2종을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