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수장 "中,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 (01분31초)
BMW그룹에 중국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라고 BMW그룹 수장이 말했다.
올리버 집세 BMW그룹 AG 이사회 의장은 최근 'IAA 모빌리티 2025(뮌헨 모터쇼)'에서 가진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글로벌 혁신 엔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회사의 미래 성장을 뒷받침하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국 시장은 "BMW의 가장 큰 단일 시장일 뿐만 아니라 강력한 혁신의 원천"이라며 BMW는 중국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다고 강조했다.
[올리버 집세, BMW그룹 AG 이사회 의장] "저는 중국 시장을 좋아합니다. 중국은 우리의 가장 큰 단일 시장일 뿐만 아니라 혁신의 원동력이 되고 있죠. 우리의 연구개발(R&D) 활동이 중국에 가장 많이 집중되는 이유입니다.
중국 시장은 단일 시장으로는 가장 큰 시장입니다. 또한 생산, 구매, R&D 등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의 단일 영역도 가장 크죠. 따라서 중국 시장은 BMW에 매우 중요합니다.
노이어 클라쎄는 첫 번째 모델로 앞으로 중국 시장 성장에 매우 강력한 신호를 보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MW는 강한 경쟁력이 있으며, 강력한 중국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기에 우리는 이를 높이 평가합니다.
BMW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사실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유럽, 중국, 그리고 중국 외 지역에서도 우리의 활동 영역은 거의 동일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구의 미래를 위해 글로벌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미래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말이죠. 현재 우리가 목격하는 가장 큰 혁신은 바로 중국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서로의 장점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미래를 향한 길입니다."
[신화통신 기자 독일 뮌헨 보도]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