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산하정보기술, 중소형 호텔 디지털 전환 선도…'윙스 스마트 키오스크' 인기  

선재관 기자 2024-12-05 09:28:44
셀프 체크인·4개 국어 지원 등 강점, 중소형 호텔 운영 효율성 증대   중소형 호텔 대상 솔루션 확대로 디지털 경쟁력 지원  
산하정보기술 중소형 호텔 솔루션 라인업.

[이코노믹데일리]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산하정보기술(공동대표 손학기·천경훈)이 중소형 호텔 특화 디지털 솔루션으로 시장 확대에 나섰다. 특히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Wings Smart Kiosk)’를 통해 국내외 중소형 호텔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산하정보기술은 기존에 글로벌 호텔 체인과 중대형 호텔을 대상으로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올해 초 중소형 호텔에 특화된 새로운 솔루션 라인업을 추가하면서 70객실 이하의 호텔로 고객 범위를 확장했다.  

이 솔루션은 키오스크, 호텔 자산 관리 시스템(PMS), 채널 매니저(CMS)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객실 예약부터 인력 운영까지 호텔 주요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중소형 호텔 운영자가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고객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호텔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는 중소형 호텔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주요 도구로 주목받고 있다. 셀프 체크인·아웃 기능과 성인 인증 기능을 통해 프런트 데스크 업무를 자동화하고 상주 인력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일본어·중국어 등 4개 국어를 지원하며 국내외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고객의 현장 대기 시간을 단축해 이용 만족도를 크게 높인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실제로 올해 초 중소형 호텔을 대상으로 판매가 본격화된 이후 키오스크 누적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450% 증가했다. 이와 함께 대형 호텔에서도 관련 솔루션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공동대표는 “윙스 스마트 키오스크는 호텔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호텔 업계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같은 솔루션은 글로벌 디지털 전환 흐름과 맞물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일본의 ‘쿨 재팬’ 전략과 같은 국가 차원의 콘텐츠 수출 지원 정책이 호텔 및 관광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시너지를 이루며 산하정보기술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산하정보기술은 중소형 호텔뿐 아니라 대형 호텔에서도 필요한 기술적 지원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호텔 산업 전반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