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김광미의 光테크] "수수료가 무료?"… KB·NH투자·키움證 수수료 할인 이벤트

김광미 기자 2024-06-23 06:00:00
NH투증,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 달러 적용 키움증권, 8월까지 국내 선물옵션 수수료 90% 할인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
[이코노믹데일리] 증권사들이 국내·국외 주식 거래 고객들의 주식 거래 부담을 덜어주는 수수료 면제와 할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23일 KB증권에 따르면 오는 8월 31일까지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 '리얼 ZERO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인(MTS) 'M-able 미니' 또는 웹트레이딩시스템(WTS) 'M-able 와이드'를 통해 주식 거래하는 고객(비대면, 은행연계 계좌) 대상에게 국내 주식 수수료를 완전 면제한다. 

이벤트 기간까지 체결되는 국내 주식 수수료 혜택은 유관기관제비용까지 해당된다. 이벤트는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주식 거래 체결 시 자동으로 수수료 면제가 적용된다.

이벤트 페이지의 'REAL ZERO 확인하러 가기'에서 이벤트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주식 매수·매도 주문 화면 하단에 '수수료 0원 혜택 적용'이 표시돼 고객 주문 시 이벤트 대상 여부도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이 올해 연말까지 '미국주식옵션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시즌2)'를 실시한다.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은 기존 온라인 거래 수수료가 계약당 7 달러인 미국주식옵션 수수료를 계약당 1 달러에 할인받을 수 있다.

'옵션'은 기초자산을 미래 특정한 시점에 사전에 약속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권리(콜옵션)나 팔 수 있는 권리(풋옵션)를 말한다. '미국주식옵션'은 미국상장 개별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옵션이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의 신청이 따로 필요 없이 미국주식옵션 거래 시 자동 적용된다. MTS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인 '나무증권'에서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키움증권은 오는 8월 30일까지 '국내 선물옵션 수수료 최대 90% 할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조건은 지난 13일 이후 선물옵션 계좌를 최초한 신규 고객이나 휴면고객은 2023년 12월 12일 이전에 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2024년 6월 11일 기준 6개월간 선물옵션 거래가 없던 고객이 그 대상이다.

이벤트 신청한 뒤 비대면 계좌 기준 2개월간 수수료 할인이 적용되고, 적용 기간 내 선물 400억원 이상 또는 옵션 13억원 이상 거래할 경우 추가 2개월 할인이 적용된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금융센터, 유튜브 채널 '채널K'에서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