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김광미의 光테크] 신한투자 '행운의 주사위', 한투 '일본종합상사TOP5 ETN 퀴즈' 증권가 이색 이벤트

김광미 기자 2024-06-16 06:00:00
신한투증, 주사위 굴려 미국 소수점 주식 제공 한투, ETN 출시 기념 1000명에 커피 쿠폰 증정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
[이코노믹데일리] 증권사들이 주사위를 굴리거나 퀴즈를 진행하는 등 이색 이벤트로 고객을 모객하고 나섰다.  

16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오는 8월 30일까지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인 '신한 슈퍼SOL'에서 '행운의 주사위 굴리고 미국 주식 받아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슈퍼SOL에서 행운의 주사위 굴리기에 참여할 경우 미국 소수점 주식을 제공한다. 주사위를 굴리면 엔비디아, 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TSMC, 알파벳A 중 하나를 최소 50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조건은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 후 계좌를 신규 개설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주사위는 1인당 1번 던질 기회가 주어지며 당첨된 주식은 10영업일 후 제공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내달 3일까지 '투자의 꽃 공모주! 신한과 함께'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 앱인 '신한 SOL증권' 내 이벤트 코너에서 '이벤트 신청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주식 쿠폰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 신청과 공모주 청약 순서는 관계없으며 배정받지 않아도 추첨 대상에 포함된다. 

청약은 신한 슈퍼SOL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 슈퍼SOL을 신규 가입할 경우 권유 직원에 '신한투자증권'을 선택하면 주식쿠폰 당첨 확률이 3배 증가한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신한 SOL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챗봇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한투 일본종합상사TOP5 ETN(Q570100)' 출시를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운영한다. 한국투자증권 상장지수증권(ETN) 홈페이지 'TRUE ETN'에서 퀴즈를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 1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한투 일본종합상사TOP5 ETN은 일본 증시에 상장된 5대 종합상사(이토추상사·미쓰비시상사·미쓰이물산·마루베니상사·스미토모상사) 가격 변동을 1배로 추종한다.

ETN의 발행가는 1만원으로 최소 100주 단위로 거래해야 하는 일본 주식과 비교할 때 소액 투자도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엔·원 환율의 변동이 지표 가치와 연관되는 환노출형 상품으로 연간 제비용은 0.8%다. 

퀴즈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TRUE ETN과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TRUE ET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