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브런치스토리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 틈 ]' 오픈… 새로운 관점 제시

선재관 2024-04-15 11:24:55
카카오, 모바일 다음(Daum)에 브런치스토리가 만든 콘텐츠 큐레이션 공간 ‘[ 틈 ]’ 오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의 콘텐츠CIC는 모바일 다음 상단에 콘텐츠 발행 플랫폼 브런치스토리의 엄선 콘텐츠를 선보이는 공간 '[ 틈 ]'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 틈 ]'은 하나의 주제를 깊고 넓게 들여다보며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이번 주를 시작으로 10주간 첫 번째 시즌이 운영된다.

'[ 틈 ]'에서는 매주 새로운 의제와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브런치스토리 팀 에디터들이 공유하고 싶은 동시대인의 이야기나 함께 생각하면 좋을 주제 등 매주 하나의 의제를 선정한다. 이어 해당 의제에서 파생된 7개의 주제를 요일별로 제시하고, 각 주제에 맞는 브런치스토리 콘텐츠를 큐레이션한다.

이번 주 의제는 '관성과의 싸움'으로, 당연하다고 여겨왔던 것들을 다시 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세대가 아닌 시대의 변화 읽기', '관계의 가변성에 대한 인정', '부동산 대신 행복을 고민하기', '상대평가의 세계를 탈출하기' 등의 주제로 이용자를 만난다.

양주일 콘텐츠CIC대표는 "빠르게 소멸되는 이슈를 알고리즘으로 소비하는 시대에 '[ 틈 ]' 속에서 천천히 사유할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