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컴백' 파파이스, 1달만에 5만개 판매한 제품은?

김아령 기자 2023-01-17 13:44:43
'치킨 샌드위치', 미국에서는 품귀 현상 강남점 이어 구로디지털점ㆍ화곡역점 릴레이 오픈

지난해 12월 20일 파파이스 구로디지털점 오픈 당일 방문한 고객들의 모습 [사진=파파이스]


[이코노믹데일리]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는 ‘치킨 샌드위치’를 선보인지 한 달 만에 총 5만개 판매했다고 16일 밝혔다.
 
치킨 샌드위치는 미국에서는 품귀현상으로 해당 제품이 수 천 달러 경매까지 붙여지는 등 진풍경이 연출된 바 있다. 지난 12월 국내 강남점 오픈 당일에는 방문 고객이 2000여명에 달하기도 했다.
 
버거 메뉴인 치킨 샌드위치는 정통 케이준 스타일을 바탕으로 현대적 레시피를 가미한 파파이스의 명물이다.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브리오쉬번에 통다리살 패티, 마요네즈 소스, 피클 등을 함께 담아 단순한 구성에도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파파이스는 ‘클래식 치킨 샌드위치’, ‘스파이시 치킨 샌드위치’ 총 2종에 더해 한국 특화 메뉴인 ‘K-치킨 샌드위치’, ‘디럭스 치킨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수년의 연구를 거쳐 탄생한 치킨 샌드위치가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에 이어 한국에서도 사랑받는 이유는 질 높은 재료와 메뉴 퀄리티를 위한 집념 덕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파이스는 파파이스는 지난달 16일 강남점에 이어 20일 구로디지털점을 오픈했다. 이번 달 내에는 서울 화곡역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추후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