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GS칼텍스, 여수지역 청소년 대상 마음톡톡 진로 탐색 프로그램 실시

장소영 기자 2025-12-11 08:53:46

생산 시설 견학과 예술치유 워크숍을 결합

GS칼텍스 예울마루 워크숍에서 학생들이 미술 활동을 통해 '나만의 섬'을 표현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이코노믹데일리] GS칼텍스는 여수 중앙여자고등학교, 부영여자고등학교, 진성여자고등학교 등 여수지역 청소년 62명을 대상으로 '2025 GS칼텍스 마음톡톡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GS칼텍스가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마음톡톡'은 예술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 건강을 돕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정유·석유화학 산업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지역사회와 산업의 연결성을 이해하고 예술치유(Art Therapy) 기반의 워크숍을 통해 진로 탐색과 자기 인식의 시간을 갖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GS칼텍스 여수공장 견학을 통해 정유·석유화학 산업 현장을 체험했다.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예술치유 전문 치료사와 함께하는 워크숍에도 참여했다. 

GS칼텍스는 문화예술·스포츠·다문화 인재양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문화예술 분야에 꾸준한 관심과 투자를 지속해 왔다. GS칼텍스는 예술이 개인의 정서적 회복을 돕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사회적 기능을 지닌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정유·석유화학 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한다는 점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감하길 바란다"며 "예술을 통한 정서적 회복과 자기 탐색을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