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교보생명, 보호아동과 함께 라오스 '희망의 도서관' 건립

방예준 기자 2025-12-05 17:24:36

임직원·보호아동 참여해 도서관 조성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교보생명이 지난달 10일부터 14일까지 임직원 30명·보호아동 6명으로 구성된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을 파견해 라오스 방비엥 힌후아쓰아 중·고등학교에서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이코노믹데일리] 교보생명이 지난달 10일부터 14일까지 임직원 30명·보호아동 6명으로 구성된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을 파견해 라오스 방비엥 힌후아쓰아 중·고등학교에서 교육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봉사단은 학교 내 유휴 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조성하고 책상·의자·책장 등 집기를 설치했다. 교육환경 개선 후에는 플로깅 활동·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봉사자·현지 학생들은 △고무동력 나비·텀블러 제작 △새총 날리기 체험 △체육대회 등에 참여했다.

교보생명은 창립이념인 '국민교육진흥'을 바탕으로 해외 낙후지역 교육환경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베트남·라오스 등 지역에 총 12개 학교·도서관을 조성했으며 '사랑의 집짓기' 봉사를 통해 현지 가정에 23채의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육 소외지역 아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며 "보호아동들 역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