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업비트,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콘텐츠 공모전'으로 ESG 경영 확대

선재관 기자 2025-09-24 09:59:19

총상금 2000만원 '디지털 치유정원' 공모전 개최

업비트,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콘텐츠 공모전 개최

[이코노믹데일리]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디지털 기술과 자연을 결합한 신개념 힐링 공간 ‘디지털 치유정원’의 콘텐츠 확대를 위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두나무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2025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 제안 및 콘텐츠 개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치유정원은 LED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숲의 풍경을 재현하고 소리, 향기, 온도 등 오감 요소를 더해 실제 숲과 같은 정서적 치유 효과를 제공하는 몰입형 힐링 공간이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치유정원의 효과를 한 단계 끌어올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기술과 정원을 결합한 새로운 공간 모델 제안 △기술 기반의 치유·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두 가지다. IT, 조경, 의학 등 관련 분야 전문가나 전공자, 스타트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10월 19일까지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멘토링과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산림청장상, 서울시장상 등과 함께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작들은 실제 디지털 치유정원 운영에 반영돼 시민들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고도화에 직접 활용될 예정이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디지털 치유정원은 현대인의 일상과 자연 사이 간극을 해소하는 차세대 힐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 보다 많은 이들에게 자연의 생기와 활력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나무의 디지털 치유정원은 오는 10월 20일까지 열리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업비트,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콘텐츠 공모전 개최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