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추진해온 활동들을 담은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을 공개한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추진해온 활동들을 담은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5월 공개한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의 후속편으로 삼성화재가 24년 동안 교통문화 개선을 위해 진행한 활동을 주인공의 인생 여정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냈다. 주요 사례는 △운전 중 휴대폰 사용 금지 △만 6세 미만 어린이 카시트 의무화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 등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삼성화재가 보다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고객들이 더 나은 미래로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활동들을 알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캐롯손보, 모바일 앱 가입자 100만명 돌파...보험·안전습관생성 서비스 동반 성장
캐롯손해보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가입 회원 수가 지난달 기준 1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지난달 기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가입 회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와 함께 최근 캐롯 앱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45만명으로 이 중 20%인 9만여명은 매일 앱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구성은 40대 이하가 전체의 60%를 차지했으며 20·30대 유입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캐롯손보의 가입자 성과는 안전습관생성 서비스 확대 및 주요 보험상품의 성장세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캐롯손보는 보험을 사고 이후 보장에서 사고 이전의 예측·예방으로 확장하기 위해 △굿 드라이브(운전습관 분석) △굿워크(보행안전·건강관리) △굿트래블(여행준비·안전관리) △카케어(차량관리) 등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자동차보험·여행자보험 등 핵심 보험 상품의 가입률이 상승하며 앱 가입자 수도 함께 증가했다.
캐롯손보는 추후 앱 중심 고객 접점을 확장하고 보장·보상을 넘어 예측·예방 및 일상 속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라이프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계획이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DB손보, 초록우산과 '사랑나눔봉사' 협약 체결...전국 52개 사회 복지 기관 지원
DB손해보험이 지난 6일 서울시 강남구 DB손보 본사에서 아동 복지 전문 기관 초록우산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나눔봉사' 업무 협약식을 열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지난 6일 서울시 강남구 DB손보 본사에서 아동 복지 전문 기관 초록우산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나눔봉사' 업무 협약식 개최와 함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사랑나눔봉사는 초록우산과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영업 가족 중심 지역사회 특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설계사로 구성된 '프로미PA봉사단'과 사회 복지 기관을 1대1 매칭해 후원금 전달 및 대면 봉사 활동을 실시한다.
올해 사랑나눔봉사 활동에서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프로미PA봉사단이 복지 기관에 방문해 △시설 개·보수 △주거 환경 개선 △체험 프로그램 지원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손보, '워터밤 속초 2025' 공식 후원사·브랜드 부스 참여
한화손해보험이 오는 23일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진행되는 '워터밤 속초 2025'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이 오는 23일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진행되는 '워터밤 속초 2025'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워터밤은 매년 수많은 관객들이 방문하는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손보는 자사 콘텐츠 플랫폼 '시그니처 라이브러리'를 통한 사전 초청 이벤트·행사 당일 브랜드 부스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특히 브랜드 부스에는 △슬로우모션 포토존 △스타일링 체험 △라운지 등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할 계획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관객이 여름의 활력을 느끼고 일상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채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