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 개시 外

방예준 기자 2025-08-12 15:55:38
[이코노믹데일리] 삼성화재 '애니핏 플러스',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 개시
삼성화재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 닥터’와 협업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에서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를 운영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 닥터’와 협업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에서 비대면 진료 연계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애니핏 플러스 고객은 애플리케이션(앱) 내 비대면 진료 서비스 배너를 통해 진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나만의 닥터 앱 설치 시 처방 받은 약의 수령 약국을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에 약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 닥터는 의료 마이데이터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플랫폼으로 양사는 이를 활용해 마이데이터 기반 건강 관리·맞춤형 질환 관리 등 삼성화재의 중장기 헬스케어 전략과 연계를 통해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을 든든하게 지키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손보,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어르신 한 달 한 상' 사업 실시
KB손해보험이 지난 11일 경기도 의정부 아일랜드캐슬에서 의정부 지역 어르신 100여명과 함께 식사를 하는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어르신 한 달 한 상' 활동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협력해 상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어르신 한 달 한 상'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건강 상태에 맞춘 영양 식단을 제공하는 사회 공헌 활동으로 식단 구성·조리 과정에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한다. 지난 11일에는 경기도 의정부 아일랜드캐슬에서 의정부 지역 어르신 100여명과 함께 식사를 하는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됐다.
 
KB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이웃의 곁을 지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DB손보 후원 참여 행사 '제7회 Dream Big Art Awards 미디어아트 공모전' 개최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제7회 Dream Big Art Awards 미디어아트 공모전'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은 관련 포스터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자사가 후원하는 '제7회 Dream Big Art Awards 미디어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신진 작가들에게 △서울시청 지하 전시공간 △DB금융센터 △드림 빅아트갤러리 웹사이트를 통한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부문은 학생·일반 부문으로 나뉘며 자유 주제로 대중성·예술성을 균형 있게 담은 작품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7400만원으로 작품상 수상자는 최대 7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국내 참여 희망자는 드림 빅아트갤러리 공식 웹사이트에 작품을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해외 참가자는 주최측이 제공하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더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즐기는 계기가, 신진 작가들에게는 새로운 도약의 무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