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IT

도심형 게임축제 'GXG 2025', 오는 9월 19~20일 판교서 개최 확정

선재관 기자 2025-04-16 10:42:44

작년보다 확장된 판교역 광장서 개최…게임과 문화의 풍성한 만남 예고

'GXG 사운드 트랙' 게임음악 경연대회, 6월 중 참가자 모집 시작

게임문화재단
[이코노믹데일리]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도심형 게임축제 'GXG 2025'(Game culture X Generation 2025)가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개최를 확정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작년보다 공간을 넓혀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시민들과 게임 이용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게임, 문화로 즐기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GXG는 게임을 단순한 오락거리를 넘어 문화예술 콘텐츠로서 다각적으로 조명하는 복합 문화 행사로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무대 중심 프로그램 'THE STAGE(더 스테이지)'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THE PLAY(더 플레이)' △게임 관련 전시 프로그램 'THE ART(더 아트)' △다양한 협업이 이루어지는 'THE FESTA(더 페스타)' 등 네 가지 주요 테마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게임과 문화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GXG 2025 게임음악 경연대회: The 2nd GXG SOUND TRACK'(이하 GXG 사운드 트랙)도 기대를 모은다. 게임 속 음악을 새롭게 해석하고 창작하는 이 경연대회의 참가자 모집은 오는 6월 중 시작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과 참가 방법 등 세부 사항은 5월 중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