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고급 제품 라인업인 ‘MX 마스터 시리즈’와 전용 소프트웨어 기능 '스마트 액션(Smart Action)'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스마트 액션'은 반복적인 작업 순서를 하나의 명령으로 저장해 클릭 한 번으로 실행,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로지텍 소프트웨어 기능이다.
특히 AI를 활용한 개발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코드 리뷰 요청, 오류 확인, 버전 관리 시스템(깃허브 등) 업로드와 같은 복잡한 작업들을 자동화하여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로지텍은 이를 통해 개발자가 단순 반복 작업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장 부스에서는 참관객들이 직접 로지텍 제품을 사용하며 개발 생산성 향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고급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고성능 무선 마우스 ‘MX Master 3S’, ‘MX Keys S’ 키보드 등이 전시된다.
특히 게임 개발 전문 유튜버 ‘오늘코딩’과 협력하여 실시간 개발 시연도 진행한다. ‘오늘코딩’은 유니티 엔진의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개발 과정에서 로지텍 스마트 액션을 이용해 코딩 효율을 높이는 실제 사례를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코드 업로드 자동화, AI 기반 실시간 오류 검토 등 개발자들의 일상 업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활용법도 함께 시연되어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조정훈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유나이트 서울 2025는 AI 시대를 이끌어갈 개발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로지텍의 스마트한 기술이 어떻게 업무 효율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하는지 보여줄 좋은 기회”라며 “변화하는 개발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개발자들의 스마트한 작업 환경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