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구강붕해정' 식약처 허가 신청

안서희 기자 2025-04-03 13:58:11

기존 자큐보 대비 소형화·복약 순응도 개선

민트향 대신 오렌지향 적용…환자 편의성 극대화

온코닉테라퓨틱스 연구소 [사진=온코닉테라퓨틱스]
[이코노믹데일리] 온코닉테라퓨틱스는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치료제 '자큐보 구강붕해정'의 품목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허가 신청은 기존 허가받은 신약 자큐보의 신규 제형변경 개발로 임상형태상 1상으로 분류되는 생물학적 동등성을 입증하는 임상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구강붕해정은 물 없이도 입안에서 녹여 복용할 수 있는 제형으로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환자나 신속한 약효가 필요한 이들에게 유용하다.

특히 자큐보 구강붕해정은 기존 제품 대비 크기를 줄여 휴대성을 높였으며 민트향 대신 오렌지향을 적용해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개선했다.

현재 자큐보는 지난 1월 위궤양 치료제 적응증으로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추가 허가 심사가 진행 중이며 중국에서는 경구형 임상 3상과 주사제형 임상 1상을 병행하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자큐보의 새로운 제형 개발로 많은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신약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자큐보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신약 개발 역량을 활용해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 신약 후보 ‘네수파립’ 등 후속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