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물물교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이제 모험가들은 물물교환으로 획득한 교역품을 선착장에서 창고로 한 번에 이동시킬 수 있다. 또한 창고에 보관된 아이템을 NPC에게 판매할 때 판매 수량을 직접 입력할 수 있어 거래 편의성이 증대되었다. 물물교환 물품 목록의 갱신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기능도 한 번에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물물교환의 수익성도 대폭 상향 조정되었다. 모험가들은 △[5단계] 콕스 해적단의 일지 △[5단계] 오색빛 산호 노리개 등 5단계 교역품을 판매할 경우 최대 1000만 은화를 획득할 수 있다. 5단계 교역품 교환 시 획득 가능한 '까마귀 주화'의 양도 증가했다.
대양 사냥터에서의 몬스터 사냥 보상도 강화되었다. '바다악어'를 처치하면 '해양 괴수의 내단'과 '흉포한 해양 괴수의 내단'을 기존보다 3.5배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황금 산호석 △정교한 진주 목걸이 등 아이템 획득 수량과 확률도 상향 조정되었다. 또한 대양에서 진행 가능한 '[일일] 현상수배 : 헤카루' 등의 의뢰 완료 시 지급되는 공헌도 경험치, 항해 경험치, 바람의 근원 지급량도 증가했다.
더불어 대양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신규 해원석 '루살카 해원석'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루살카 해원석'은 기존 '마고리아 해원석' 대비 속도, 가속도, 내구도 면에서 더 높은 효과를 제공하여 더욱 원활한 항해를 지원한다.
한편 지난 기간 동안 모험가들에게 스노우보드의 즐거움을 선사했던 이벤트 지역 '우당탕탕쿵탕 눈꽃 설원'은 종료된다. 다만 이벤트 종료 후에도 스노우보드 코스는 유지되며 향후 새로운 코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월 19일까지 액세서리 개량 아이템 '[이벤트] 불완전한 힘의 보옥'을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획득한 '[이벤트] 불완전한 힘의 보옥'은 각종 술잔 및 '밤의 조각'으로 교환 가능하며, '새벽의 정수'와 함께 가열하면 △고요한 새벽을 품은 술잔 △무심한 태양이 담긴 술잔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번 '검은사막' 대양 물물교환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들은 더욱 편리하고 수익성 높은 항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