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신화통신

[소셜·라이프] "춘절 연휴 윈난 어때?" 산들바람에 벚꽂비가 하늘하늘

严勇,胡超,陈欣波,王静颐 2025-01-09 10:09:24
지난해 5월 15일 윈난(雲南)성 쿤밍(昆明) 더우난(斗南)회훼거래시장에서 꽃을 고르고 있는 사람들. (사진/신화통신)

(중국 쿤밍=신화통신) 윈난(雲南)성이 지난 6일 곧 다가올 춘절을 맞아 6개 테마로 구성된 문화관광 상품과 24개 관광코스를 출시했다.

윈난성의 겨울 평균 기온은 섭씨 10~20도로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를 자랑한다.

겨울철 윈난성 위시(玉溪)시의 푸셴후(撫仙湖)에서 호수와 산의 경치를 감상하거나 어촌 생활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또한 리장(麗江)시 쓰팡제(四方街)의 돌길을 거닐며 잔잔하게 울려 퍼지는 나시고악(納西古樂·나시족 전통음악)을 감상해 보는 것도 좋다.

라오샹비(饒祥碧) 윈난성 문화여유청 부청장은 윈난성이 '세계의 정원'으로 불린다고 소개했다. 특히 봄의 도시 쿤밍에서는 아시아 최대 생화 시장인 쿤밍 더우난(斗南)화훼시장을 꼭 한번 방문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리(大理)에서는 산들바람에 벚꽃비가 떨어지는 낭만을 느낄 수 있으며 취징(曲靖)시 뤄핑(羅平)현의 광활한 유채꽃 바다를 감상하며 봄의 찬란함을 만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윈난에서는 신선하고 맛있는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다. 특색이 넘치는 거리를 둘러보고 전통과 IT가 결합된 희곡을 감상하며 도시와 농촌의 멋이 어우러진 전통 풍습 체험도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